프로그래밍/자작

게임 홍보를 위한 유니티 webgl 페이지 만들기 / 홍보의 거리 v4 / street for promotion V4

SIDNFT 2025. 4. 13. 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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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vercel express 를 활용한 유니티 webgl 압축 페이지를 구현해

제 앱을 홍보하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링크: https://unity.sidnft.com/

로딩에 시간이 꽤 걸리네요

웹페이지 용량은 39mb 입니다.

br 로 압축하니 29.mb 로 내려가던데 지원하는 코드가 아직 완성이 안되었습니다. ㅠㅠ

 

처음 시작하면 마우스를 드래그 하라고 안내합니다.

마우스를 드레그 하면 시선이 움직입니다.

나중에 1인칭 시점 이동도 처리해야겠군요 드래그는 불편합니다.

아래쪽에 앱 아이콘을 쳐다보면 상단에 안내 팝업이 뜹니다.

GO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오른족엔 소녀 하나 배치 했습니다.

흐느적 거리는데 좋은걸로 교체해야겠습니다.

눈이 깜박거리지 않는게 좀 어색하군요

 

아래쪽에 자세한 정보를 출력하는 명판이 있습니다.

쳐다보면 팝업이 뜹니다.

 

좀더 개선하면 앱 홍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 버전은 2 입니다.

 

옛날에 음식점 개장하면 나레이터들 나와서 마이크 들고 시끄럽게 하던게 생각나서 만들었습니다.

사진 출처: https://blog.naver.com/testifay5864/223413626489

사실 시끄럽기도 하고 효과도 없었던거 같은데 
창업 비용 증가에 일조한거 같습니다.
그땐 다 창업해서 호구 잡히던 시절이였던거 같군요

옛날엔 이거 꼭 해줬습니다.
음식점 창업에 대규모로 도전하던 때라 그런지

수요도 있고 공급도 있었고 ...

음식점이 성공하는 경우는 못봤고
이벤트 업체와 나래이터들은 돈을 좀 쥐었지 않을까 싶군요

 

v20 쯤 가면 제대로 표현이 될꺼 같습니다. ㅎㅎ

 

br 압축에 대한 알아낸 사실

localhost 에서 테스트할때에는 br 압축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었지만

https 에 올리고 나서 시도해보니 문제가 없었습니다.

br 압축은 gz 방식에비해서도 30% 정도 압축이 잘되는 방식이라 버리기 힘든 메리트가 있습니다.

번거롭겠지만 내부테스트는 gz
배포할때는 br 로 당분간해야겠습니다.

내부테스트를 안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빌드시간이 gz 에 두배는 걸리는 느낌입니다.

 

V4 업데이트

iOS 에서 로드가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모델을 변경 했습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무료 애셋입니다.

소개글: https://blog.sidnft.com/1248

 

유니티6 분홍 텍스쳐를 고쳐보자 / Unity Asset Free / Anime Girl

아이 무서워 눈 왜이러냐공짜애셋을 반경하여 써보려고 했는데 분홍이 되어버렸군요공자 애셋 링크: Casual 1 - Anime Girl Characters | 3D Humanoids | Unity Asset Store Casual 1 - Anime Girl Characters | 3D 휴머노이

blog.sidnft.com

애니메이션이 호환이 안되서 Dance 를 쓸 수가 없어 아쉽네요

앞으로 나아가야하는데 한보 후퇴한 느낌입니다.

처음부터 고퀄리티 모델을 쓸껄 그랬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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