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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URP scene color 사용 삽질기 / Unity 2020
    프로그래밍/개발메모 2022. 3. 13.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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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에는 버전이 달라서 다르게 보인다거나

    친절하지 않은 설명으로 상당한 삽질을 했다.

    blure 구현한다고 4시간 정도 해뱄다.

     

    유료 예제는 9달러 였다. ㄷㄷ

     

    씬 컬러는 화면에 찍힌걸 그대로 사용한다.

    알파랑은 좀 다르다.

     

    카메라로 한번 화면을 찍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 -> 랜더링 (아웃풋 아니다) -> Opaque Texture 를 on 한다.

    파이프라인 셋티엥 따라 켜져있을 수도 있는데

    사용자마다 다른거라 강제로 켜면 확실하다.

     

    화면에 찍힌걸 그대로 사용하는거라 정상동작하면 기존 화면이랑 다를게 없으니

    Shader 가 Lit 이라면 Occlusion 에 -9 정도 넣어줘도 색이 바껴 보기이도 하고 

    없다면 tiling and offset 의 offset 을 이용해서 약간 옆으로 옴직여서 보면 확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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