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속보도
이 내용은 후속보도입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5aXm5sALEg
운전자가 뒷문으로 간 이유가 이상하다고 다들 그랬었는데
비상개폐 레버는 운전석도 있습니다. 오히려 열기가 더 쉬운데 굳이 뒤로 갔나 라는 의문이 해결된는 뉴스군요
불이 운전석 쪽에서 나서 무서워서 뒤로 갔다고 추측하네요
뒷문 여는 방법은 몰랐던거 같습니다.
연기가 들어차면 1-3분 내로 탈출해야하는데 충격이 심하면 그러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은 망했으나 불법은 아니기에 운전자가 알아서 잘 숙지해야할 것 같군요
일론머스크는 이부분고쳐줄 생각은 없는것 같습니다.
이걸 고치면 회사가 문제였네 라는 비난을 들을 수 있으니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뉴스 본문
사건 초기 뉴스 입니다. 경계석에 박자마자 불이 났고 운잔자는 뒷쪽 시트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왜 굳이 뒤로 갔을까가 의문이였던 뉴스였습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TpRSs1mI6E
슬픈 소식입니다.
알아본봐로는 운전석에 비상용 문열기 레버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사용하는데 실패한건지 뒷자석으로 가서 문을 열려고 했군요
뒷자석에도 비상 탈출용 끈이 있는데
이게 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많은 테슬라 유저들은 열수 있다고 하긴하는데
생존자 편향 같아 보입니다. (안 당해봤으니 말하는 것)
분명히 그 탈출 방법을 실행하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있어보입니다.
적어도 테슬라는 비상문 열기 레버를 알리는데 실패했다고 봅니다.
거의 1년에 한건씩 이런 사고가 발생하네요
화재의 원인은 도로의 연석과 충돌 후 불이 난걸로 보이구요
하부에 베터리가 있으니까 하부 충격에 의한 화재인거 같습니다.
베터리가 아니더라도 하부에 인화성 액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색깔을 보면 베터리화지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다 베터리 화재 같긴한데 ...
당장 개선이 안되면 비상레버를 잘보이게 표시라도 하라는 의견도 있긴한데
대응하면 문제가 있는걸로 판단할까바 그런지 테슬라는 움직이지 않는군요
슬픈 대응입니다.
전기차 투자 진짜 쉽지 않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