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생활숙박시설 살려준다 / 생숙 / 집코노미 / 전형진 기자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uM0T9_aaxJo

 

부동산 업자 논리가 이겼네요

피해자가 많으면 국가에서 보호해준다고 했는데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생숙이 원룸으로 쓰기엔 좋은 위치에 많이 있어서 유용하긴한데 

집이 아니라 규제가 없습니다. (지들 마음대로 지으면됨)

이걸 오피스텔로 바꾸지 않으면 사무실로 바꿔야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1. 부엌 없애고
2. 샤워실도 없애고

이걸 오피스텔로 바꿔줄 수있게 해주는거 까진 왔는데 건설을 좀 많이 바꿔야했습니다.

1. 복도 폭을 넓히고
2. 주창장을 늘리고

이미 지어진 생숙을 벽을 부수고 해서 모양을 바꾸라는건데 될리가 없겠죠
이걸로 열심히 싸우고 있었는데 

정부가 졌네요 기부채납이나 땅을 내놓으면 이부분도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미래에 지어질 집은 이게 안되지만 요번까진 된다고 넘어간 상태입니다.

 

그결과 생숙은 차없으면 겁나 좋은 오피스텔이 되었습니다 !!!

 

부동산 업자들은 이렇게 넘어가는지 예견했었구요
피해자를 많이 늘리면 해결된다는 식이였고

저는 "이게 될리가 없지 철거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 구제해 주는 훈훈한 결말이군요 ㄷㄷㄷ

 

비트코인이나 부동산이나 투자에는 엄청난 믿음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또한번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