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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박스를 삼각형을 몬들어봤습니다.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2kdQFcTC-v4
3D 는 리소스 만들기도 어렵고 한데
2D 는 이미지에 바로 충돌영역을 설정할 수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군요
1. 2D 이미지 에서 Open Sprite Editor 를 눌러 편집기를 켭니다.
2. 상단에 Sprite Editor 를 그림에 보이는 걸로 고릅니다.
3. 처음엔 아무것도 없으니 마우스로 드레그 해서 네모 상자를 만듭니다.
4. 모서리에 메로를 끌어서 위치를 잡습니다.
모서리를 늘리려면 더블 클릭 해서 끌면 됩니다.
모서리를 줄이려렴 모서리 누르고 del 키 누릅니다.
5. 상단에 Apply 눌러 저장합니다.
6. 게임 오브젝트 하나 만드시고 SpriteRenderer 를 add component 합니다.
7. 이미지 붙여넣으시구요
8. Polygon Collider 2D 를 add component 합니다.
녹색 선으로 충돌영역이 보입니다.
이미지랑 섞여서 잘 안보이시면 Sprite Renderer 를 끕니다.
녹색선이 확실히 잘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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