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4

github gist 붙여넣기를 활용해보자 / 코드 붙여넣기 서비스

여기에서 글을 쓰고 블로그에 붙일 수 있나보다.gist: https://gist.github.com/ Discover gistsGitHub Gist: instantly share code, notes, and snippets.gist.github.com 붙여보기들어간건가.. 미리 보기 안되넹 ... 배경색 검은색으로 고정은 안되려나 ..div style="background:black;">script src="https://gist.github.com/thisisone/7d496222f4a975274a6d4dc1d506b2f5.js">script>div>이렇게 붙여넣어봤다."> 잘들어간거 확인됨gist 페이지에서 코드를 수정할 수 가 없었다.내 컴에서 git clone 을 하고 고쳐서 올리면 바뀌는 ..

FirebaseAnalytics.unitypackage 다운로드 / Unity / 용량 왜이케 크냐

이 패키지는 뭐길레 용량이 90메가가 넘는건지이걸 임포트를하면 git 이 350메가가 늘어버립니다.그래서 커밋하지 않고 패키지 파일로 가지고 다니느게 좋을 듯합니다. .gitignore 파일을 추가해서 git 에 커밋되지 않게 제고 했습니다./Assets/ExternalDependencyManager /Assets/Editor\ Default\ Resources /Assets/GeneratedLocalRepo /Assets/firebase왜이케 크징 FirebaseAnalytics.unitypackage 다운로드 링크:https://drive.google.com/file/d/1y14XMmDNDreveM_C1Y5iorjSyc4_-Hj0/view?usp=sharing 구글아 용량좀 줄여다오

유니티 웹 빌드 웹소켓 통신 구현 개발기 / Unity Web / WebSocket / jslib

진행하다 말다를 반복하는 웹빌드에서 웹소켓 사용하는 작업 메모입니다.이것이 구현된다면 웹 브라우저로 온라인 유니티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웹소켓은 실시간 통신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기술적으로는 가능하며 제대로된 결과물을 이번엔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플레이 데모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HJ6zOM5Zuw웸브라우저를 두개 띄워 웹소켓 버서와 통신해서 서로 화면이 잘 맞는지 확인하는 영상입니다.싱크가 잘맞군요 결과물이 좋으니 개발당시 괴로웠던 시간이 잊혀지는군요(잘가라 괴로워하던 과거의 나) 유니티 참고 문서: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webgl-interactingwithbrowserscripting.h..